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스크랩

2022.03.31_경제신문스크랩

경제뉴스 스크랩
헤드라인 (요약과 압축) A1-A30면 읽기(5분)

기사링크
지마켓 라방 캠페인 ‘G라이브’, 누적 시청자 500만 돌파 - ZD Net Korea

- 캠페인 영상 조회수도 500만뷰 넘어

지마켓 라방 캠페인 ‘G라이브’, 누적 시청자 500만 돌파 - ZD Net Korea
본문 (본문 내용 복사) 기사 선정 및 복사하기 (3분) 지마켓이 지난 14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G라이브 쇼핑 캠페인'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캠페인 진행 2주 만에 누적 실시간 방송 시청자가 500만명을 넘어서고, 매출 확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G라이브'는 지마켓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방송으로, 다양한 메가 브랜드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콘셉트 방송 '장사의신동' 등 독특한 포맷으로 라이브커머스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마켓이 이런 흐름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중인 'G라이브 쇼핑 캠페인'도 초반부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주중 매일 밤 같은 시간에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방송에서 제공되는 파격적인 혜택과 소비자들의 시선을 단박에 사로잡는 마케팅이 제대로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주중 매일 밤 8시에 편성된 파격 특가 방송 'G라이브'의 지난 2주간 실시간 시청자수만 총 5백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캠페인 진행 전 평균 시청자 수보다 약 50% 이상 증가한 수치로, G라이브 방송 이후 역대 최고치다. 캠페인 이후 매출 역시 이전 기간 동 카테고리 품목 라방 대비 최대 2배 이상(157%) 증가하는 등 좋은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그룹 EXID 소속 하니와 함께 한 숏무비 형태의 광고 영상도 히트를 쳤다. EXID의 히트곡 '덜덜덜'을 유쾌하게 개사한 곡에 맞춰 춤을 추며 지마켓 라이브방송을 소개하는 3가지 버전의 영상이 호평을 받으며, 현재까지 총 500만뷰를 돌파했다. 실제로 '중독성이 있어 계속 보게 된다', '8시만 되면 생각날 것 같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지마켓은 이런 분위기를 계속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31일 저녁 8시에는 G라이브 옷장공개 '에고이스트&LAP' 편이 송출되며, 봄 신상품을 지마켓 단독으로 선공개하고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58% 할인가에 선보인다. 구매왕 이벤트, 채팅창 구매 댓글 이벤트 등 구매 고객 중 무려 230명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1일부터는 순차적으로 ▲신세계라이브쇼핑 ▲챔피온 ▲닥터그루트 ▲갤럭시 등과 함께 역대급 혜택의 라이브방송이 준비돼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지마켓에서 G라이브 검색 시 확인이 가능하며, 주중 매일 밤 8시에 실시간으로 방송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지마켓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포맷의 라이브방송으로 인기를 끌었던 G라이브의 인기에 힘입어 대대적으로 펼친 쇼핑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욱 풍성한 혜택과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G라이브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 내용의 수치화인사이트 나누기 (5분) 수치화
- 캠페인 진행 2주 만에 누적 실시간 방송 시청자가 500만명을 넘어섰다.
- 실제로 주중 매일 밤 8시에 편성된 파격 특가 방송 'G라이브'의 지난 2주간 실시간 시청자수만 총 5백만 명을 돌파했다.
- 이는 캠페인 진행 전 평균 시청자 수보다 약 50% 이상 증가한 수치로, G라이브 방송 이후 역대 최고치다. 
- 캠페인 이후 매출 역시 이전 기간 동 카테고리 품목 라방 대비 최대 2배 이상(157%) 증가하는 등 좋은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 EXID의 히트곡 '덜덜덜'을 유쾌하게 개사한 곡에 맞춰 춤을 추며 지마켓 라이브방송을 소개하는 3가지 버전의 영상이 호평을 받으며, 현재까지 총 500만뷰를 돌파했다. 
- 31일 저녁 8시에는 G라이브 옷장공개 '에고이스트&LAP' 편이 송출되며, 봄 신상품을 지마켓 단독으로 선공개하고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58% 할인가에 선보인다.
- 구매왕 이벤트, 채팅창 구매 댓글 이벤트 등 구매 고객 중 무려 230명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사이트
- G마켓이 지난 14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G라이브 쇼핑 캠페인'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G라이브'는 지마켓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방송으로, 다양한 메가 브랜드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추가조사할 내용 또는결과
(기사의 근거를 통해 바뀐 수치는 무엇인가?)
- 한국인들은 인터넷을 몇시간이나 할까??
중앙일보에서 쓴 기사 '한국인 평생살며 인터넷 하는 시간은 34년…아시아 국가 1위'에 따르면
"
한국인은 평균적으로 오전 10시 7분에 온라인 접속을 시작해 오후 9시 42분까지 지속해서 온라인 활동을 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주간 단위로는 일주일에 평균 51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냈다.
이중 업무와 관련해 인터넷을 사용한 경우는 18시간, 다른 활동을 하는 경우는 33시간이었다. 또 유튜브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통한 영상 시청에 일주일 평균 20시간 넘게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
로 나왔다. 즉, 일주일 주간 단위로 평균 51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낸다.
요약 및 의견 for 경제신문스크랩 스터디용 의견 내용 : 대중성과 소비자의 니즈 맞추기

주제 설명

  • 현안 
    현안 : G마켓에서 마케팅으로 'G라이브'를 한다. 
  • 사업의 장점, 단점 등 정리
    장점 :  EXID의 히트곡 '덜덜덜' 대중성을 가미하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G라이브'에 오면 할인혜택을 줌으로써 소비자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으며 싸게 살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단점 : 'G마켓'에서도 이득이어서 단점은 딱히 없는 것 같다.
  • 사업을 바라보는 관점
    관점 : EXID의 히트곡 '덜덜덜', 히트곡은 대중성이 있다는 말과 다름이 없다. 히트곡을 가미함으로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G라이브'를 보면 'G라이브'만의 혜택을 가질 수 있다 조건을 걸어 마케팅을 하는 것은 괜찮다고 본다.
적용할점 (현직자에게 할 질문)
- 'G라이브'를 기획하신 과정을 알고 싶습니다.
- 홈쇼핑과 'G라이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주중 오후 8시에 'G라이브'를 하시는데 오후8시라는 특정한 시간을 어떻게 정하셨고 8시에 정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연관기사 링크 한국인 평생살며 인터넷 하는 시간은 34년…아시아 국가 1위 - 중앙일보
한국인 인터넷 얼마나 쓸까 봤더니…"일생 중 34년" -한국경제
작년 한국인 모바일 기기 사용시간 세계3위...몇 시간 썼을까 - 조선일보

 

'경제신문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04.03_경제신문스크랩  (0) 2022.04.03
2022.04.01_경제신문스크랩  (0) 2022.04.02
2022.03.30_경제신문스크랩  (0) 2022.03.30
2022.03.29_경제신문스크랩  (0) 2022.03.29
2022.03.28_경제신문스크랩  (0) 2022.03.29